もう4月なのに 이제 곧 4월인데

2024年/05月/17日更新

みなさん こんにちは

여러분 안녕하세요

 

日本の天気はどうですか?

요즘 일본 날씨는 어때요?

 

韓国は一時期あたたかくなり

한국은 한때 따뜻해져서

ようやく汚れてきたペディンをドライクリーニングに預けられる!やった!肩が軽くなる!

슬슬 패딩이 많이 더러워지고 있었는데 드라이 클리닝맡길 수 있어서 나이스! 앗싸! 어깨 가벼워진다!

朝起きるのも楽になる!嬉しい!って思ってました

좀 따뜻해져서 아침에 일어나는 것도 편해지겠다! 예스!! 했었는데,,,

ですがここのところまた寒くなりました

요즘 또 추워졌습니다 ㅎㅎㅎㅎ ㅠㅠ

一ヶ月前に比べるとかなり暖かくなりましたが、まだまだ寒いです

한 달 전과 비교하면 꽤 따뜻해졌지만, 아직도 제가 느끼기엔 꽤 많이 추워요 

 

お友達もみんな、いつもはこの時期なら日本くらいではないけどまあまあ過ごしやすくなるのに、今年はなかなか暖かくならないね〜って言ってます

친구들도 모두

평소에는 이때 쯤 되면 일본 정도는 아니지만 꽤 많이 따뜻해지고 밖에 편하게 돌아다닐 수 있는데 올해는 왜 이러는건지 모르겠대요 ㅎㅎ

お昼はすずしいくらいの気温だとはいえ、桜が咲くのに驚きます

점심때는 춥지는 않다고 해도 벚꽃이 피는 게 놀라워요

 

韓国は桜もメンタルが強いみたいです

한국은 벚꽃도 멘탈이 강한 것 같아요

 

そういえば一昨日?くらいにソウルで一斉にバスのストライキがあってバスが走らず、

맞다 그저께? 였나 서울에서 버스가 다 파업해서 

私はお休みだったのですが、お友達みんな朝起きてから知って、仕事に行くのが大変そうでした

저는 휴일이였는데 일 나가는 친구들이 아침에 일어나서 그 뉴스를 보고 일 늦는다고 난리였어요 결국 택시타고 갔어요ㅠㅠ

日本ではなかなか公共機関での一斉ストライキって起こらないから、

일본에서는 파업이라는거 자체가 많이 안 일어나니까

韓国に来てから最初体験した時はすごくびっくりしたのを覚えています

한국에 와서 처음 그 상황을 제 눈으로 봤을 때는 굉장히 놀랐던 기억이 있어요

 

理由は詳しくは私も調べてないのでわからないのですが、

이유는 자세히는 저도 잘 모르겠는데

お友達から聞いた話によると物価が上がり続けているのにバスの運転手さんの賃金が上がらなかったため起きた騒動だったそうです。

친구가 말해준거는 한국 물가가 계속 오르고 있는데 버스 기사님 임금이 오르지 않았기 때문에 일어난 소동이었다고 합니다.

 

韓国の人たちの、なにか問題ができたらみんなで団結して立ちあがろう!という精神が私はすごくかっこいいなと思います。

뭔가 문제가 생기면 다 같이 힘을 합치자는 힌국사람들의 마인드가 저는 굉장히 멋있다고 생각해요!